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김치 비지찌게 끓이기]비지찌게 레시피

by 스타카토시모 2023. 3. 5.

어젯밤은 도율이 가족이 함께 잤습니다
엄마는 딸과 사위 먹일 음식을 준비하느라 바쁘네요
맛있는것 하나라도 더 먹이고 싶은게 엄마 마음이겠죠?
오늘은 사위가 좋아하는 김치비지찌게와 딸이 먹고싶다는 김치전 도율이가 좋아하는 탕수육을 합니다

돼지고기는 얇게 썹니다

마늘 듬뿍넣고 소금과 후추를 치고 조물조물

10분간 재워둡니다

잘게썬 김치와 양파 재운 고기넣고 달궈진 뚝배기에 볶습니다

펄펄 끓으면 비지와 송송파를 넣고 새우젓으로 간을 합니다
국간장으로 해도 좋아요

오징어 잘게 썰고 김치전

탕수육거리 돼지고기는 핏물을빼고 소금 후추가루를 뿌리고 10분간 재워둡니다

전분 3큰술. 튀김가루 3큰술 .계란흰자1개.소금 반티스푼.물 한컵을
넣고 조물조물 버무립니다

기름에 튀기기

상차려놓고 정신없어서 단체사진을 못 찍었네요 ㅎㅎ
맛있게 먹는 딸과 사위
도율이를 보며 행복을 느낍니다
남편은 덩달아 소주한잔하며 좋아하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