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iano의 공간

[목감기 치료]목감기에 좋은 대추와생강차 효능/배중탕의 효능

by 스타카토시모 2023. 1. 9.

요즘 우리가족 코로나 후유증인지 목감기와 가래로 고생중입니다.
특히 딸이 목감기가 심해 목소리가 안나올 정도입니다
오늘은 대추생강차와
손자 도율이를 위해 배중탕을 만들었습니다

일단 집에있는 재료 마구마구 뒤져서 대추.칡.생강.배를 넣고 푸욱 끓였습니다(약불로 2시간이상) 감초가 있으면 좋았겠지만 일단 패스
두시간 정도 달였더니 물이 아주 진해졌네요
칡맛과 생강 그리고 대추의 향이 아주 좋아요
배를 넣어서인지 약간 달달한맛도 납니다
신기하게 아침에 딸이 목소리가 나온다네요..역시 민간요법이 효과가 있네요 ㅎㅎ


각 재료의 효능을 알아봤어요
대추의 효능
수족냉증치료
스트레스제거 (숙면)
노화방지
강장효과
간기능 향상
관절치료
호흡기강장효과

칡에는 글리코사이드와 스테롤과 이소플라본이 들어 있습니다
칡의 효능
심혈관 건강의 증진
항염 작용으로 감염예방효과
혈당 안정
여성 갱년기증상 완화
숙취해소

생강
혈액순환 개선
가래개선
항생효능(감기및 목감기 염증 치료)
신체의 영양소 흡수를 촉진
변비예방
소화 개선
염증으로 인한 위장통과 복통경감


기관지 건강 회복
감기.천식 해소
숙취해소
변비해소
피로회복
뇌혈관질환개선

배중탕
배의속을 비우고 그안에 대추와 배를 다져서 넣고 꿀을 한수저정도 뿌려서 중탕합니다
생강도 넣으면 좋겠지만 도율이가 아직 먹기 힘들듯하여 대추와 꿀만 넣었어요

배중탕에서 나온 물입니다
너무적죠? 대추향과 맛이 아주진합니다
도율이는 인상을 쓰며 마시네요

나머지 재료는 싹갈아 채에 걸러서 배쥬스를 조금타서 주었습니다
잘 마시고 빨리 기침이 멎었으면 좋겠네요

목감기 빨리 낫는법
1.따뜻한 물을 자주마시면 목안의 바이러스가 같이 씻겨 내려간다고 합니다
2.가습기 활용하기
요즘 보일러를 돌리기때문에 집안이 많이 건조하여 코가 마르고 목도 건조합니다
저는 큰가습기는 청소하기도 힘들어 1인용 작은것을 잘때 침대옆에 두고 잔답니다

마지막으로 고구마를 쪄서 먹기좋게 썰어 에어프라이어에
180도로 50분간 돌립니다

짜잔 먹기좋게 건조되었죠?

집에서 음식을 하다보면 하루가 이렇게 훅 지나가네요

모두들 한겨울 코로나와 감기 잘 극복하고 물리칩시당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