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스케치

[포항 가볼만한곳 1부]포항 1박2일 여행 코스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카페 발라드웨이브/포항 크루즈/호미곶 상생의손/포항 짬홍

by 스타카토시모 2023. 8. 15.

8월6일-7일 1박2일 동생과함께한 포항여행입니다
저희는 자매만 둘 있다보니 서로 의지도 많이 되고 함께 여행도 자주 다닙니다
동생이 얼마나 알차게 스케줄을 짰는지 저는 따라만 다녔지요
장거리여행이라 운전은 피곤할듯하여 기차여행과 뚜벅이여행입니다
포항역에 도착하여 5000번 버스를 타고 월포회차지에서 청하로가는 마을버스를 타고 이가리닻전망대로 향합니다

요즘은 카카오맵이 너무 잘되어있어 길찾기가 아주 편합니다

월포회차지에서 내려 마을버스기다리는동안 월포해수욕장에서 첫바다를 만납니다

이어서 도착한 이가리닻전망대입니다 포스코연수원 바로 옆이네요

이곳은 이가리닻전망대 맞은편에 위치한 식당 발라드웨이브입니다
갯마을차차차에서 나오는 카페로 더 유명해진곳이죠
저희는 아점식사를 하기로 합니다
물론 ..웨이팅은 기본이지요😉
저희는 8번째 대기입니다

창문너머로 바다가 보이는 풍경입니다

저는 문어덮밥

동생은 큐브스테이크 덮밥입니다
식사를 마치고 포항크루즈를 타기위해 포항 운하관으로 향합니다

 

발라드웨이브에서 마을버스를타고 도착한 오도리 버스정류장입니다 ㅎ
이국적인 풍경이 쬐끔 나죠?

바로 버스정류장맞은편 이도2리몽돌해수욕장입니다
마을버스는 한시간에 한번씩운행한다고 하네요
칠포해수욕장에서 버스를 기다리는동안 잠시 해수욕을 즐기는 여유..  

아주 신났지요~~

물이 얼마나 깨끗한지..

이어서 도착한 포항운하관입니다
크루즈라 기대를했는데 ㅎ
8인이 탈수있는 조그마한 보트이네요..그래도 왔으니 타봐야겠쥬?

이곳은 포스코인데요 예전에는 포항제철이었죠
어마어마하게 크더라고요

멋진쑈도 구경하고 갑니다
저희는 점심겸 저녁을 먹으로 구룡포시장의 포항 중식 짬홍을 선택합니다
https://naver.me/Fd7zuwD4

이어서 저희는 해넘이를 볼까하여호미곶으로 향합니다
호미곶의 상생의손은 워낙 유명하죠?  ㅎ

새도 한마리 앉아있네요

상생의수 따라해보기도 해보고

이런..호미곶은 해맞이만볼수있는곳이죠..  해너미를 놓치고 숙소로 향합니다


숙소이야기는 2부에서 만나요

오늘은 8.15광복절 78주년입니다
이른아침 태극기를 걸고 경례를 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